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6월 25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6-25 14:29
조회
6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If you don’t get out of the box you’ve been raised in, you won’t understand how much bigger the world is.Angelina Jolie– 당신이 키워진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당신은 세상이 얼마나 더 큰지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안젤리나 졸리(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코바코, 휴가철 광고비 증가 전망
오는 7월 광고 경기 전망 지수는 101.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철 상품 관련한 ‘유통’, 아이스크림 등 ‘음료 및 기호식품’, ‘서비스’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 것으로 전망됐다.

#2. 온라인 쇼핑 비교검색 강화…대한상의-네이버 맞손
대한상공회의소와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온라인 상품 비교 검색 기능을 강화한다. 대한상의는 온라인 유통 표준상품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수집된 상품정보를 네이버에 제공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시 원하는 상품을 찾고 비교하는 것이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3. 알리, 쿠팡·네이버 평점 무단 사용
알리익스프레스 입점업체들이 네이버와 쿠팡의 평점 및 랭킹 이미지를 무단 사용해 홍보하고 있다. 일부 업체는 쿠팡의 직매입 상품이라고 홍보해 논란이 됐다. 업계에서는 자율 규제만으로는 이러한 문제를 막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4. 클로바X, 답변 품질 향상 테스트 진행
네이버의 AI 챗봇 클로바X는 질문자에게 다른 유형의 답변 2개를 제시한 후 어느 쪽 답변이 더 괜찮은지 선택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기능은 일부 질문에 랜덤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당분간 비정기적으로 제공된다.

#5. 네이버 광고 부정클릭 대행업체 기승
네이버 쇼핑 광고를 이용하는 판매자의 광고를 어뷰징해 검색 순위에서 제외시키는 부정클릭 대행 업체가 기승이다. 피해를 본 판매자들은 억울함을 호소하지만, 네이버는 장기간 분석 결과에 따른 제재라는 입장만 고수하고 있어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상황이다.

#6. LGU+, AI 체험형 옥외광고 론칭
LG유플러스는 AI 프롬프트를 통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제작할 수 있는 체험형 옥외광고를 서울 버스 정류장에 설치했다. LGU+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가 활용된 이번 광고는 론칭 6일 만에 3만5000건의 이미지를 생성했다.

#7. 디즈니+, 월 이용자 200만 명 이탈
넷플릭스의 대항마로 꼽혔던 디즈니플러스의 월 이용자가 1년 새 200만 명이나 줄었다. 지난해 드라마 ‘무빙’이 흥행하고 나서 월 이용료를 4000원이나 올렸지만 빈약한 콘텐츠에 불만이 쏟아졌고 결국 이용자 이탈로 이어지고 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