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12월 11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12-11 13:04
조회
17
#0. 오늘의  짧은 영어:
I’d give anything to be loved the way you have.나는 네가 가진 방식대로 사랑받기 위해 무엇이든 할 거야./토이스토리중에서(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1. 오픈AI, 동영상 AI ‘소라’ 출시
오픈AI가 동영상 생성 AI ‘소라’를 출시하며 동영상 산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소라는 텍스트 프롬프트로 최대 20초 동영상을 생성하며, 스토리보드 기능으로 수정도 가능하다. 구글, 메타 등 경쟁자와 비교해 기술 우위를 인정받았으며, 기존 유료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2. 대한통운 주 7일 배송… 쿠팡 아성에 도전장
CJ대한통운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을 도입하며 쿠팡 로켓배송과의 경쟁에 본격 나선다. 신세계그룹과의 협업으로 G마켓·SSG닷컴 물량 증가가 예상되며, 이커머스 시장 판도 변화도 기대된다. 네이버와도 협력을 확대해 다양한 배송 서비스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3. 해외 직구, 일상의 취미와 트렌드로 자리 잡다
해외 직구는 규제 논란에도 불구하고 일상화되며 취미와 트렌드의 중심에 섰다. 특히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과 한정판 컬렉션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직구는 단순 쇼핑을 넘어 새로운 취미와 문화를 탐구하는 창구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4. 중국 무비자 시행 효과… 젊은층 여행객 급증
중국 무비자 시행 후 중국 패키지 예약이 급증했다. 인터파크 투어의 11월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104.8%, 전년 동월 대비 226.1% 증가했다. 2040 비중이 늘며 젊은층 타깃의 세미패키지와 에어텔 상품 마케팅이 강화됐다. 대표 상품으로 하이난 패키지와 칭다오 자유일정 포함 상품이 인기다.

#5. 바디프랜드, 거짓 광고로 과징금 4600만 원 부과
바디프랜드가 안마의자 ‘아제라 플러스’ 사용설명서에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효과를 허위로 표기해 공정위로부터 4600만 원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공정위는 광고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을 사용설명서에 추가로 기재하는 등 우회하여 거짓·과장된 정보 생산 행위를 적발해 제재한 사례라고 밝혔다.

#6. 글로벌 광고 수익 1조 달러 돌파
2024년 글로벌 광고 수익이 1조 4400억 달러로, 처음 1조 달러를 돌파했다. 전세계 광고 시장에서 구글, 메타, 아마존이 광고 매출의 41%를 점유하고 있다. 내년에도 7.7% 성장이 예상되며, 스트리밍 광고 지원 계층 등이 업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7. 스카이스캐너, 광고 플랫폼 출시
스카이스캐너가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는 ‘스카이스캐너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광고주가 여행객의 선호도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예산을 조정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