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5년 5월 26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Author
kimyoungcheol
Date
2025-05-26 11:35
Views
16
#0. 오늘의 명언 영어 :
Be not afraid of greatness: some men are born great,some achieve greatness and some have greatness thrust upon them.위대함을 두려워 말라. 어떤 사람은 위대하게 태어나고,어떤 사람은 위대함을 성취하며,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에게 위대함을 떠맡긴다.-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작품 십이야 중(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1. 핀터레스트, 국내 사용자 600만 돌파… 5년 새 3배 급증
Z세대의 취향 저격 플랫폼으로 떠오른 핀터레스트가 국내 MAU 611만 명을 기록하며 5년 새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패션·뷰티·인테리어 등 관심사를 이미지로 탐색하는 ‘핀터레스트 감성’이 1020 여성층을 중심으로 확산된 영향이다. 감성 이미지 탐색과 AI 기반 맞춤형 추천 기능이 주효했다.

#2. 쿠팡, ‘사발면 대란’에 책임 대응… 소비자 신뢰 지켰다
쿠팡이 육개장 사발면 가격 입력 오류로 벌어진 주문 대란에 발 빠르게 대응해 소비자 신뢰를 얻었다. 5040원에 36개입이 판매되는 가격 실수에도 주문을 이행하고, 품절 고객에겐 쿠팡캐시를 지급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해 브랜드 이미지 타격을 최소화했다.

#3. 넥스트커머스, K브랜드 실무진 10인 무대에 오른다
글로벌 K브랜드 시대를 주제로 넥스트커머스 미드이어가 다음 달 19일 개최된다. 슈피겐코리아, 아누아, 마뗑킴, 하이트진로 등 K브랜드를 대표하는 6개 기업 실무진이 연사로 참여한다. 올해는 4개 테크 기업의 글로벌 유통, 진출 전략 인사이트도 함께 다룬다. 신청은 아이보스에서 가능하다.

#4. 카톡, 폭죽·입력 중 기능으로 대변신
카카오톡이 생일 폭죽 이펙트, ‘입력 중’ 표시, ‘내게 선물하기’ 탭 강화 등 사용자 경험을 전면 개편하고 있다. 입력 상태 표시로 앱 체류 시간을 늘리고, 폭죽 효과와 미니웹뷰로 자연스러운 선물 구매를 유도하는 등 수익화 전략이 뚜렷하다. 다만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5. 메타 페스티벌 2025 성료
메타코리아가 ‘메타 페스티벌 2025’를 개최하고 최신 AI 기반 마케팅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공유했다. 국내외 연사 발표와 패널 토론, 체험 부스를 통해 마케터에게 실질적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메타 페스티벌 전 세계 11개국에서 개최되는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연례행사다.

#6. 대선일, 모든 택배사 배송 멈춤
6월 3일 대선일에는 CJ대한통운·한진·롯데·로젠 등 주요 택배사에 더해 쿠팡까지 배송을 멈춘다. 택배노동자의 참정권 보장을 위한 조치로, 쿠팡도 로켓배송 주간 운행을 중단한다.

#7. 피부재생·의사 추천, 허위 화장품 광고 237건 적발
식약처가 온라인 화장품 광고 237건의 허위·과장 내용을 적발했다. ‘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 추천’ 등 소비자를 오인하게 만든 표현이 다수 포함됐다. ‘피부재생’, ‘항염’, ‘피부염증 감소’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도 114건에 달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