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5년 10월 10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Author
kimyoungcheol
Date
2025-10-11 12:03
Views
47
#0. 오늘의 명언 영어 :
My mother always used to say: ‘The older you get, the better you get, unless you’re a banana.’- Rose /The GoldenGirls -나의 어머니는 항상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너는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바나나가 아니니까.’-미드 골든걸스의 로즈 대사중(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메타, AI 대화 기반 맞춤 광고 추진… 거부 옵션은 없다
메타가 자사 AI 챗봇 대화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기능을 12월 도입한다. 사용자가 ‘러닝 코스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이후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러닝화 광고가 노출되는 식이다. 다만 이 기능은 거부할 수 있는 옵션이 없어 개인정보 활용 논란이 예상된다.

#2. 인스타그램, 릴스 중심 홈 화면 테스트
인스타그램이 숏폼 영상 ‘릴스(Reels)’를 앱 첫 화면에 우선 노출하는 것을 시범 운영한다. 메타는 2일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며, 업데이트 적용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변화는 릴스의 이용 비중이 급증하면서 플랫폼의 주요 성장축이 된 데 따른 조치다.

#3. 쿠팡, 납치광고 파트너사 형사 고소
쿠팡이 이용자를 강제로 쿠팡 사이트로 이동시키는 ‘납치광고’를 반복한 악성 파트너사 10여 곳을 형사 고소했다. 이들은 사이트 내 보이지 않는 쿠팡 링크를 삽입해 클릭하지 않아도 강제 이동되도록 설정했다. 쿠팡은 불법 광고 수익 몰수, 계정 해지, 신고 포상제 등 무관용 대응 방침을 강화했다.

#4. 메타, 광고주 위한 AI 비서 비즈니스 AI 공개
메타가 광고주를 위한 ‘비즈니스 AI’를 공개하며 커머스 기능을 강화했다. 이 도구는 기업이 고객과의 채팅을 통해 개인 맞춤 상품을 추천하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쇼피파이 등에서 구매까지 이어지게 돕는다. ‘메타 AI 비즈니스 어시스턴트’도 함께 선보여 캠페인 성과 분석과 계정 관리도 가능하다.

#5. 이커머스 업계, VVIP 고객 유치 경쟁 본격화
백화점 전유물로 여겨지던 ‘VVIP 마케팅’에 이커머스 기업들도 뛰어들고 있다. 컬리, 무신사, SSG닷컴 등은 최우수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과 전용관을 운영하며 충성도 높은 소비자 확보에 나섰다. 업계는 반복 구매와 SNS 확산력을 지닌 VVIP층이 신규 고객 유입의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6. 카카오톡 업데이트 대란 진정세… 이탈자 확산에 신뢰 회복 과제
카카오가 대대적 업데이트 후 여론 악화로 기존 친구목록 중심 UI를 복원하기로 했지만, 이용자 이탈은 계속되고 있다. 실제로 라인·네이트온 신규 설치 수가 급증하며 ‘탈(脫) 카카오톡’ 현상이 뚜렷해졌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커뮤니케이션 부문 순위에서도 카카오톡은 12위로 밀려났다.

#7. 퍼플렉시티, AI 브라우저 코멧 전면 무료화… AI 브라우저 경쟁 본격화
퍼플렉시티가 자사 AI 기반 브라우저 ‘코멧(Comet)’을 무료 개방했다. 기존엔 월 200달러 ‘맥스’ 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대기자가 수백만 명에 달하자 무료 전환을 결정했다. 이번 조치로 퍼플렉시티는 구글 크롬, 오픈AI, 앤트로픽 등과 본격적인 AI 브라우저 경쟁에 돌입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www.i-boss.co.kr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