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명언 영어 :
What doesn’t kill you makes you stronger.만약 무언가로 인해 당신이 죽지만 않는다면, 그것으로 인해 당신은 더 강해질 것이다.(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카카오 ChatGPT in KakaoTalk 10월 말 출시
카카오는 이달 말 ChatGPT for Kakao를 출시한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목표는 이용자가 대화 중 자연스럽게 AI를 쓰도록 하는 것으로, 문서 작성·요약·질의응답 등 개인 맞춤형 비서 기능을 톡 안에서 제공한다.
#2. 유튜브, 세컨드 찬스 도입… 정지 계정도 1년 뒤 복귀 가능
유튜브가 영구정지된 크리에이터에게 새 채널 개설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 시 복귀가 불가능했으나, 이제 채널 종료 후 1년이 지나면 일정 요건을 충족한 이용자는 새 계정을 개설할 수 있다. 다만 아동 보호, 저작권 침해 등 중대 위반 계정은 제외된다.
#3. CJ메조미디어-메타, 뷰티 마케팅 가이드 공동 발행
CJ메조미디어가 메타와 함께 뷰티 브랜드 성장을 위한 리포트를 발행했다. 리포트는 뷰티 마케터가 메타 플랫폼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장 및 소비자 분석, 메타 플랫폼 소개, 성공 사례로 구성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오는 21일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며, 아이보스 밋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OTT, 광고시장 새 큰손 부상
2022년 넷플릭스에서 광고형 요금제 도입 이후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까지 빠르게 확대됐다. 플랫폼들은 광고 이벤트와 자체 애드스택으로 광고주 유치에 속도를 내고, 낮은 요금과 제휴를 통해 긍정적인 시청 경험을 배경으로 OTT의 광고 강화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5. 네이버 AI 학습 뉴스 무단 사용 논란
언론단체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 등 AI 학습에 뉴스가 무단 활용됐다며 수백억 대 손해 배상을 예고했다. 방송협회는 공중파 3사 각 2억 원 배상 소송을 제기했고, 신문협회는 공정위에 불공정 거래로 신고했다. 네이버의 ‘큐:’, ‘AI 브리핑’ 등 역시 저작권 침해라고 보고 있다.
#6. 빅테크, 기업용 AI 통합 플랫폼 전면전
구글·오픈AI·MS가 ERP·CRM·문서까지 아우르는 기업용 AI 플랫폼 경쟁을 본격화했다. 구글은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로 에이전트 생성·거버넌스·SaaS 연계를 제공하고, 오픈AI는 챗GPT를 기업 OS처럼 확장한다. MS는 제품에 코파일럿·에이전트 모드를 통합해 업무 자동화를 강화한다.
#7. 공정위, 쿠팡이츠 할인 전 금액 수수료 조항 시정권고
쿠팡이츠가 할인 행사 시 소비자 결제액이 아닌 할인 전 가격을 기준으로 수수료를 매기는 약관을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공정위는 이를 불공정 약관으로 보고 60일 내 수정·삭제를 권고했다. 동일 상품(2만 원, 수수료 7.8%) 기준 실질 수수료가 10.4%까지 오를 수 있다는 지적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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