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명언 영어 :
Your life is not a problem to be solved but a gift to be enjoyed.- Wayne Muller -당신의 삶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니라, 즐겨야 할 선물이다..(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온라인 패션 매출 19개월째 하락… 저가·명품 양극화 심화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이 19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8월 온라인 패션·의류 매출은 전년 대비 1.8% 감소했다. 고물가로 인한 소비 위축과 중국 초저가 플랫폼 확산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SPA 브랜드 중심의 저가 제품은 꾸준히 팔리는 반면, 고가 브랜드는 할인 의존도가 높아졌다.
#2. 카카오톡 개편 롤백은 불가능… 친구탭 구조는 다시 바뀐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개편 논란과 관련해 업데이트 롤백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일부에서 제기된 ‘광고 수익 목적’ 의혹에는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대신 카카오는 4분기 중 친구탭 첫 화면을 기존 친구 목록 중심으로 복원하고, 피드형 게시물은 별도의 탭으로 분리할 예정이다.
#3. 에이블리·4910, 유튜브 쇼핑 제휴로 영상 기반 커머스 본격 진입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와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번 제휴로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쇼츠·라이브 영상 등에 에이블리와 4910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입점 셀러는 유튜브를 신규 판매 채널로 확보해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 인스타그램, 10대 보호 강화… 성인 계정 노출 전면 차단
메타가 인스타그램에서 10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콘텐츠 노출을 영화 등급 ‘PG-13’ 수준으로 제한한다. 새로운 가이드라인에 따라 성적인 콘텐츠나 마약·알코올 관련 미디어를 공유하는 계정은 10대에게 추천되거나 노출되지 않는다. 이 조치는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에서 우선 적용된다.
#5. 신세계, 내수 부진 G마켓 역직구로 반전 노린다
신세계그룹이 G마켓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동남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 신세계는 라자다 출신을 대표로 선임하고, 라자다와 제휴해 아시아 5개국에서 약 2천만 개 상품을 판매한다. G마켓은 쿠팡과 네이버에 밀려 적자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이번 제휴를 글로벌 확장 전략의 전환점으로 삼고 있다.
#6. 쓱닷컴, 첫 오프라인 행사 흥행… 이커머스, 오프라인으로 눈 돌린다
쓱닷컴이 첫 오프라인 행사 ‘美지엄’이 흥행에 성공했다. 유명 셰프 협업 제품과 뷰티 브랜드 등이 참여한 대규모 팝업스토어로, 입장권이 완판 됐다. 쓱닷컴은 고객 체험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온라인 매출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컬리, 무신사 등도 잇따라 오프라인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 중이다.
#7. 유튜브, 새 영상 플레이어 도입
유튜브가 모바일, 웹, TV 기기에 적용되는 영상 플레이어 디자인을 깔끔하고 몰입감 있게 개편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둥근 버튼과 반투명 효과 등 세련된 시각 요소를 적용해 콘텐츠 가림을 최소화하며, 더블탭 스킵 개선 및 댓글 답글 패널 구조화 등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할 전망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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