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5년 10월 17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Author
kimyoungcheol
Date
2025-10-18 09:34
Views
38
#0. 오늘의 명언 영어 :
My entire life can be described in one sentence:It didn’t go as planned, and that’s okay.- Rachel Wolchin -나의 전체 삶을 한 문장으로 말한다면 다음과 같다. ‘내 삶이 내 계획대로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은 삶 이었다.'(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 도입 후 이용자 6% 감소
네이버 블로그가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며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지만, 이용자 반응은 기대에 못 미쳤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개편 이후 한 달간 네이버 블로그 앱 이용자는 2415만 명으로 전월 대비 5.9% 감소했고, 1인당 평균 사용 시간도 86분으로 15.6% 줄었다.

#2. 플랫폼 업계, 피드형 광고 전면 확산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이 ‘피드형 광고’를 잇달아 도입하며 광고 지면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네이버는 최근 ‘MY뉴스·20대판’ 영역을 새 광고 지면에 추가했으며, 카카오 역시 채팅탭 리스트에 광고를 삽입하는 등 확대 중이다. 업계는 타깃 정교화로 광고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3. 메타, 스레드 메시징 강화… 그룹 채팅·DM 기능 확대
메타가 스레드에 그룹 채팅 기능을 도입하며 메시징 기능을 강화한다. 기존 DM과 달리 최대 5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대화 주제를 설정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EU를 포함한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링크 초대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4. 네이버카페 안전거래 도입 한 달, 구매율 67% 급등
네이버카페에 도입한 ‘안전거래’ 솔루션이 거래 활성화 효과를 내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회원 139만 명의 초캠장터 카페에서 도입 후 안전거래 상품 수가 76%, 구매율이 67% 상승했다. 네이버는 향후 AI 기반 사기 탐지, 구매자 평판 시스템 등을 도입해 신뢰도 높은 거래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5. 지그재그, 크리에이터 라운지 정식 오픈… 제휴 마케팅 강화
카카오스타일의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가 제휴 마케팅을 확대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라운지’를 공식 오픈했다. 크리에이터는 상품 링크를 공유해 구매가 발생하면 리워드를 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월평균 430만 건의 유입과 10만 8천 건의 주문을 기록했다.

#6.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지털 광고 플랫폼 아멕스 애즈 출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광고 플랫폼 ‘아멕스 애즈(Amex Ads)’를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미국 내 3,400만 명의 카드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고소득 소비자층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7. G마켓, 허위 비만 제품 광고 제재
비만약 인기 확산으로 식품을 치료제나 건기식처럼 허위 광고하는 사례가 늘자, G마켓이 강력한 제재에 나섰다. 내달 3일부터 식품·의약외품·화장품 등에서 부당 광고가 3회 적발되면 판매자 ID를 영구 제한하는 ‘퇴출 제도’를 시행한다. G마켓은 반복 위반 판매자에 대해 강력히 대응한다고 밝혔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www.i-boss.co.kr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