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명언 영어 :
Forget what’s gone, appreciate what remains, and look forward what’s coming next.지나간 것은 잊고, 남아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것들을 기대하라.(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쿠팡, 와우회원가 허위 표시로 공정위 제재 착수
공정위가 ‘와우회원가’ 표시를 허위·과장 광고로 판단해 제재 절차에 돌입했다. 공정위는 쿠팡이 와우 멤버십 가입 시 모든 상품이 할인되는 것처럼 표시했지만, 실제로는 쿠폰을 적용해야만 가능했다고 밝혔다. 쿠폰 수량과 사용처도 제한돼 소비자들이 혜택을 과대 인식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2. 토스, 카카오 상대로 업무방해 고소
토스가 카카오를 상대로 업무방해 혐의로 형사고소를 제기했다. 토스는 카카오톡을 통한 광고 메시지 노출이 ‘신뢰할 수 없는 페이지’로 표시돼 리워드 광고 사업에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토스는 카카오의 조치로 피싱 오인 민원이 급증하고 이미지 손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3. 쿠팡, 한복 반품족 논란 재점화… 무료 반품 정책 악용 지적
추석 연휴를 맞아 쿠팡의 30일 무료 반품 제도를 악용하는 이른바 ‘한복 대여족’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연휴 직후 한두 번 착용 후 반품하는 사례가 반복되면서 시스템 피로도가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일부 블랙컨슈머의 악용이 결국 서비스 요금 인상 등으로 소비자에게 부담이 전가될 수 있다.
#4. 적자에도 광고 없앤 네이트온
카카오톡의 피드형 개편에 반사이익을 본 네이트온이 광고를 전면 철회하며 ‘무광고 메신저’ 전략에 나섰다. 전면 팝업과 상단 배너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이용 가이드 콘텐츠를 배치했다. 광고가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상황에서 이번 결정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5. 네이버, 중소상공인 위한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 도입
네이버가 광고 대행사 도움 없이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 중소상공인 광고주를 지원하기 위해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한다. 네이버 광고를 처음 사용하는 사업자는 ‘비즈쿠폰’을 받고, 광고 전문가로부터 키워드 최적화와 소재 검토 등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6. 이젠 화장품도 직접 만든다… K뷰티 격전지 된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계가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뷰티’를 선택하고 있다. 쿠팡은 더마팩토리·바닐라코 등 12개 브랜드와 협업해 기획 단계부터 브랜드와 공동 개발에 나섰다. 컬리와 에이블리는 자체 뷰티 PB팀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채용 중이며, 컬리는 ‘컬리USA몰’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7. 네이버·카카오, 3분기 나란히 맑음… 커머스·AI가 실적 견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3분기 모두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인상과 컬리·우버 등과의 제휴, AI 서비스 확대로 커머스 부문이 성장을 이끌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개편으로 광고 수익이 개선됐고, 출시 예정인 ‘AI 에이전트’가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전망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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