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명언 영어 :
Remember that sometimes, not getting what you want is a wonderful stroke of luck.- Dalai Lama -가끔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갖지 못하는 것이 오히려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라..(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에이블리,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 베타 출시
에이블리가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를 베타 오픈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셀러는 에이블리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타 전 채널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 취향 데이터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클릭 시 에이블리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는 구조다.
#2. 기온 급락에 겨울템 조기 흥행
급격한 기온 하강으로 패딩·코트 등 겨울 의류 수요가 급증하며 유통업계가 서둘러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업계는 올해 겨울 소비가 예년보다 2주 이상 빨라질 것으로 보고 싱글즈데이·블랙프라이데이 전에 수요를 선점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3. 구글 공식 교육, 4분기 세션 신청 오픈
이달 27일부터 구글 애즈 아카데미의 4분기 프로그램 ‘Product Recaps’가 시작된다. 이번 분기에는 2025 Google Ads Academy에서 다뤄진 AI 기반의 핵심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총정리한다. Video, Performance, App, Measurement의 세션으로 각 90여분 간 진행되며, 신청은 아이보스에서 가능하다.
#4. 월마트, 챗GPT와 손잡고 제로클릭 쇼핑 시대 연다
월마트가 오픈AI와 대화만으로 상품 추천과 결제가 가능한 ‘제로클릭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챗GPT에서 ‘저녁 재료를 사줘’라고 하면 월마트 상품이 연결돼 결제가 이뤄진다. 업계는 검색 중심 쇼핑에서 AI가 소비자의 의도를 이해하는 대화형 커머스가 주류가 될 것이라 전망한다.
#5. 구글, 쿠키 대체 기술 실패로 마무리
구글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를 종료했다. 서드파티 쿠키를 대체해 개인 정보를 노출하지 않고도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려 했지만, 규제와 기술적 한계로 성과를 내지 못했다. 구글은 향후 광고 수익과 개인정보 보호를 모두 고려한 새로운 접근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6. 페이스북, AI로 갤러리 사진 추천
메타가 페이스북 AI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갤러리를 스캔하고, 유용한 이미지를 찾아 편집이나 콜라주 형태로 제안한다. 사용자는 AI가 만든 추천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다만, 비공개 사진이 AI 학습에 사용될 가능성이 제기되자 메타는 업로드만으로는 학습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7. 레뷰, 4분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공개
레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025년 4분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생성형 AI의 확산과 정부의 소비 쿠폰 정책, 글로벌 쇼핑 이벤트가 업계 주요 변수로 떠올랐다. 레뷰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업종별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고 밝혔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www.i-boss.co.kr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