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5년 10월 22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Author
kimyoungcheol
Date
2025-10-22 10:57
Views
43
#0. 오늘의 명언 영어 :
Being happy doesn’t mean that everything is perfect. It simply means that you’ve decided to look beyond the imperfections of life.행복이란 삶의 모든 것이 완벽한 상황을 의미하는 것 은 아니다. 행복이란 완벽하지 않은 상황을 뛰어넘을 수 있는 당신의 마음 상태이다(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네이버, 비실물 상품 판매 제한… 홍보대행·온라인 강의 등 규제 강화
네이버가 다음 달 3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내 비실물 상품 판매를 제한한다. 이번 조치는 온라인 강의, 블로그 홍보 대행 등에서 발생한 소비자 피해와 어뷰징을 막기 위한 것이다. 특히 카페·블로그를 통한 장기 강의나 마케팅 노하우 강의, 사이트 순위 상승 프로그램 등이 판매 금지 대상에 포함된다.

#2. G마켓, 알리바바 손잡고 AI·글로벌 전략 본격화
G마켓이 향후 5년간 거래액을 두 배로 끌어올리고 국내 이커머스 1위 재도약에 나선다. 핵심 전략은 알리바바와의 글로벌 협력과 AI 기반 초개인화 플랫폼 구축이다. 연 1천억 원을 투입해 ‘멀티모달 검색’ 등 감성 기반 AI 기술을 강화하고, 셀러 수수료 면제·할인비용 전액 부담 등 생태계 지원에 나선다.

#3. OTT 업계, 광고형 모델로 전환
‘무광고’를 내세웠던 OTT들이 잇달아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고 있다. 웨이브는 광고형 스탠다드를 출시해 기존 요금의 절반 수준으로 낮췄고, 티빙·쿠팡플레이도 광고형 모델을 운영 중이다. 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이후 업계는 광고를 OTT 생태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평가하고 있다.

#4. 네이버, 중고거래 사업 고전… 중고나라 이탈·해외 플랫폼 부진 겹쳐
네이버가 중고나라의 독립 움직임과 해외 인수 플랫폼 부진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중고나라는 최근 카페 내 거래를 중단하고, 자체 앱 중심으로 전환했다. 또, 당근·번개장터 등 경쟁 플랫폼이 급성장하며 네이버의 입지는 약화되는 모습이다. 해외에서도 포시마크의 실적 부진과 스페인 왈라팝 인수 지연이 겹치며 투자 효율성에 의문이 제기된다.

#5. AWS 대규모 장애, 글로벌 서비스 먹통… 현재 대부분 복구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WS의 서버 장애로 전 세계 주요 기관과 플랫폼이 마비됐다. 이번 사태로 로빈후드, 코인베이스, 영국 국세청 등 다양한 서비스가 영향을 받았으며,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의 3분의 1을 점유하는 AWS의 장애는 글로벌 IT 인프라 의존 리스크를 다시 한번 드러냈다.

#6. 피처링,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사례 리포트 공개
소셜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패션·식품·전자기기 등 여러 산업군의 캠페인 성과를 중심으로, 자사 솔루션의 데이터 활용과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피처링은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7. 카페24, 유튜브 쇼핑 솔루션 고도화… 영상 커머스 진출 가속화
카페24가 유튜브 쇼핑 솔루션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며 영상 기반 커머스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쇼핑몰을 그대로 유튜브 쇼핑에 연결할 수 있어 판매자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별도의 전용 스토어를 만들 필요 없이 상품 연동이 가능해 관리 효율이 높아졌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www.i-boss.co.kr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