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명언 영어 :
Life is not a waste as long as there is at least one person in the world who cares for you. So when things go wrong and you feel like giving up – remember you’ve got me.세상에 당신을 걱정하는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당신의 삶은 가치가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모든 것이 잘못되 어 가고 있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이것 하나 만 기억해라. 당신에게는 내가 있다.(케이모스트 해양심층수 닝닝알 제공)
#1.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시장 맞춤 알리프레시 시범 출시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식품·생필품 시장을 겨냥한 ‘알리프레시’를 시범 오픈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중소 셀러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쇼핑 경험을 목표로 한다. 현재 농산물과 가공식품 위주로 판매 중이며 향후 배송 효율과 카테고리를 확대해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2. 구글 AI 검색, 트래픽 25% 감소에도 기업 수익 증가
AI 기반 검색이 확산되며 구글의 ‘AI 오버뷰’가 검색 결과 상단을 차지하면서 뉴스 등 트래픽 의존 산업은 타격을 입었지만, 광고 비중이 낮은 기업들은 실제 예약·구매율이 높은 방문자만 남아 효율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AI 검색에 대응한 SEO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3. SNS서 AI 의사까지 등장… 식품·화장품 부당 광고 833건 적발
최근 3년간 SNS에서 소비자를 속이거나 의사·약사가 제품을 추천하는 식품·화장품 불법 광고가 833건 적발됐다. 특히 의사 추천을 내세운 화장품 광고가 빠르게 늘고 있다. 최근엔 AI가 만든 ‘가짜 의사’가 등장해 소비자를 속이는 사례도 확인됐다.
#4. 메타 AI 바이브스, 일일 이용자 270만 명 돌파… AI 영상 피드 효과
메타 AI의 모바일 앱이 새롭게 도입한 바이브스 AI 영상 피드 효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메타 AI 앱의 DAU는 270만 명으로, 전달 대비 3.5배 급증했다. 전문가들은 AI가 자동 생성한 짧은 영상 콘텐츠와 누구나 즉시 접근 가능하다는 점이 성장의 핵심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5. 오픈AI, AI 브라우저 챗GPT 아틀라스 공개
오픈AI가 AI 기반 웹브라우저 ‘챗GPT 아틀라스’를 공개했다. 맥OS에서 먼저 출시되며, 무료 사용자도 이용 가능하다. 기존 브라우저와 달리 검색 결과와 직접 대화하며 탐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오픈AI는 브라우저가 OS 개념을 바꿨듯, 챗GPT도 웹 탐색 방식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6. 치지직 XR, 실감형 플랫폼 본격 가동하며 XR 시장 공략
삼성전자의 ‘갤럭시 XR’ 출시와 함께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XR 플랫폼 ‘치지직 XR’을 공개했다. 기존 치지직을 XR에 최적화해 실시간 공연·버추얼 스트리머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삼성과의 협업으로 국내형 XR 연합 모델을 구축하며 ‘XR계 유튜브’로 도약을 노린다.
#7. 메타, 스크린 공유 사기 차단 강화
메타가 최근 급증한 ‘스크린 공유’ 피싱 사기를 막기 위해 새로운 보안 기능을 도입했다. 사기꾼들이 은행이나 항공사 고객센터를 사칭해 피해자에게 화면 공유를 유도, 인증 코드를 탈취하는 사례가 늘자 대응에 나선 것이다. 메타는 피해 예방을 위해 지속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www.i-boss.co.kr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