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명언 영어 :
All the power is within you. You can do anything.
– Swami Vivekananda -당신의 내면에 필요한 모든 힘이 있다. 그렇기에 당신은 그 무엇도 할 수 있다.(케이모스트 해양심층미네랄 닝닝알 제공)
#1. 온라인쇼핑 9월 거래액 23조 8천억 원 돌파… 통계 집계 이래 최대치
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3조 7956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13.3% 증가했으며, 자동차·자동차용품이 136.4% 급증해 성장세를 이끌었다. 음·식료품 거래도 꾸준히 증가했으며, 모바일 쇼핑액은 18조 원으로 전체의 75.9%를 차지했다. 온라인 소비 확대세가 지속되고 있다.
#2. 네이버, AI 옥외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스크린 출시
네이버가 AI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스크린’을 선보였다. 영화관·전광판·택시 스크린 등 다양한 매체에 주 단위 맞춤 광고를 손쉽게 집행할 수 있으며, 영상 AI ‘오토클립 AI’가 자동으로 화면 비율을 최적화한다. 네이버는 자영업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3. Z세대, 네이버 떠나 구글로… 디지털 광고 지형 급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검색 습관이 네이버에서 구글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인크로스의 리포트에 따르면 포털 이용률은 네이버 98%, 구글 98.3%로 비슷하지만 Z세대는 구글·유튜브를 통합 탐색 플랫폼으로 인식하는 비율이 높았다. 글로벌 플랫폼 중심의 미디어·광고 재편이 가속화되고 있다.
#4. OTT 광고는 구글, 화장품은 메타 중심으로 집행
CJ메조미디어의 리포트에 따르면 OTT 브랜드는 유튜브 등 구글을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화장품 업종은 인스타그램 등 메타 비중이 높았다. 이커머스는 네이버·카카오가 주력 채널로 꼽혔으며, 식음료는 구글 중심의 광고가 두드러졌다. 금융은 구글·네이버 비중이 높았다.
#5. W컨셉, 메타 협력광고 도입
W컨셉이 메타와 손잡고 ‘협력광고’를 도입한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서 구매 전환을 높이기 위해 W컨셉의 플랫폼 데이터와 메타 AI를 결합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층을 정밀 타기팅한다. 이를 통해 입점 브랜드의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성장을 지원하며, 1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6. 구글, AI로 제작한 첫 광고 공개… 저스트 애스크 구글 전개
구글이 AI로만 제작한 광고를 선보이며 광고 혁신에 나섰다. ‘저스트 애스크 구글’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된 이번 광고는 TV·디지털·영화관 등에서 순차 공개되며, 크리스마스 버전도 예고됐다. 구글은 AI 활용 여부보다 창의성과 완성도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입장이다.
#7. K-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현지화 전략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 가속
바비톡·무신사·오늘의집 등 국내 플랫폼이 일본 시장에서 맞춤형 전략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바비톡은 일본어 지원과 병원 연동으로 미용의료 정보를 현지화했고, 무신사는 도쿄 팝업스토어로 K패션을 알리고 있다. 오늘의집은 ‘무료·신속 배송’을 내세워 인테리어 시장을 공략 중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최고미네랄 해양심층수소금 닝닝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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