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핫이슈

24.11.21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출간, 초보자를 위한 쇼핑몰 창업 가이드- 온라인유통센터

작성자
온라인유통센터
작성일
2025-02-25 17:12
조회
6
 

https://www.mediap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690
미디어피아_윤교원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출간, 초보자를 위한 쇼핑몰 창업 가이드


현재위치

글로벌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4.11.23 08:01
  • 수정 2024.11.23 08:53





쇼피파이 운영 비법, 이제 하루 만에 익힌다!
디지탈무역전문가 이동준 대표의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출간










전 세계 1위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를 활용한 쇼핑몰 운영 가이드북,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가 출간됐다. 저자 이동준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통해 쇼핑몰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비법을 담아냈다.


지난 11월 19일(화) "의약품 수출을 위한 모임 코넷 정기모임"에서 쇼피파이를 통한 해외 수출전략과 성공스토리를 발표하는 썸하이 이동준 대표, 사진제공=한류TV서울

지난 11월 19일(화) “의약품 수출을 위한 모임 코넷 정기모임”에서 쇼피파이를 통한 해외 수출전략과 성공스토리를 발표하는 썸하이 이동준 대표, 사진제공=한류TV서울

쇼피파이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쉽고 빠른 쇼핑몰 구축과 강력한 스토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책은 이러한 쇼피파이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하루 만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책에서는 계정 생성부터 상품 등록, 결제 시스템 설정, 마케팅 팁까지 쇼핑몰 운영의 전 과정을 다루며, 실질적인 예제와 상세한 설명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11월 21일(목)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온유세미나"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쇼피파이"를 통한 수출전략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참석자들에게 소개했던 저서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내기".  사진제공=한류TV서울

지난 11월 21일(목)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온유세미나”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쇼피파이”를 통한 수출전략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참석자들에게 소개했던 저서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내기”. 사진제공=한류TV서울

국내 최대의 제조/유통인의 모임인 (사)온라인유통센터의 예성우 이사장은 “이 책은 쇼핑몰 운영 경험이 없는 사람도 쇼피파이를 통해 자신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고의 길잡이”라며, “특히 소상공인과 1인 창업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고 밝혔다.

10여년 한국 중소기업들의 실제 수출활동으로 실력을 쌓아 온 디지털무역 전문기업 썸하이를 운영하고 있는 이동준 대표(닉네임 쇼피파이터)는 쇼피파이 스토어 성공 경험을 토대로 해외 수출을 고민하는 중소기업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다.


지난 11월 21일(목)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온유세미나"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쇼피파이"를 통한 수출전략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기자에게 싸인을 해서 저서를 선물했다. 사진제공=한류TV서울

지난 11월 21일(목)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온유세미나”에서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쇼피파이”를 통한 수출전략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기자에게 싸인을 해서 저서를 선물했다. 사진제공=한류TV서울

먼저, 대한민국의 소상공인도 중소기업도 대기업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도 해외 수출에 성공할 수 있다. 또 그래야만 생존이 가능한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전략은 대기업의 그것과는 달라야 한다. 마케팅을 위한 거대한 자본도 인력도 부족한 상황에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적용 가능한 방법으로 활로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아이템의 선정, 마케팅 방법, 그리고 대량수출 방법들을 경험을 통하여 얻은 내용들을 알기 쉬운 방법으로 설명해 놓은 것이 바로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이다.

한편 지난 11월 21일(목)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교육장에서 개최된 온유세미나에서는 구글 검색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사용법과 활용도에 대한 구글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3년간의 팬데믹 (pandemic)을 지나면서 온라인을 활용한 B2B 고객 검색 및 고객 확보가 키워드가 되면서 구글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아마존에서 한국 전통 농기구인 호미가 판매되는 시대가 되었다.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교육장에서 개최된 온유세미나에서 구글 검색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사용법과 활용도를 설명하고 있는 이상원 대표, 사진제공=한류TV서울

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교육장에서 개최된 온유세미나에서 구글 검색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사용법과 활용도를 설명하고 있는 이상원 대표, 사진제공=한류TV서울

구글 전문가이면서 엔지니어인 이상원 대표(닉네임 잘생긴 팝콘)는 이제 우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해외 수출 극대화를 위하여 구글SEO를 위한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쇼피파이의 쇼핑몰 노출이 극대화되고, 이를 통하여 우리 제품들이 지구촌 구석까지 거래가 되고 알려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필독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전국 주요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