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6월 28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6-28 10:14
조회
4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You will never know until you try.Anonymous해보기 전에는 결코 알 수 없을 것이다.익명(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넷플릭스, 광고형 무료 멤버십 검토…한국은 제외
넷플릭스가 무료 구독 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고 의무 시청 등으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계획으로 풀이된다. 넷플릭스는 글로벌 OTT 업계 1위지만 광고를 통한 스트리밍 수익은 전체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중 10위에 머물러 있다.

#2. 네이버 부동산 앱…네이버페이에 흡수
네이버 부동산 앱 서비스가 11월에 종료되고 네이버페이에 흡수된다. 작년 1월, 네이버 부동산 영업이 네이버페이로 양도된 데 따른 조치다. 네이버페이의 기존 금융 서비스와 증권, 부동산 등 경제 관련 콘텐츠를 연계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강화하고, 경제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3. (광고) 온라인 마케팅 전문 출판사, 로로북스 출범
민컴퍼니의 대표이사 민태훈은 마케팅 실무 지식을 다룰 출판사 ‘로로북스’를 설립했다. 로로북스의 서적은 사내 직원 교육 문서로 제작된 만큼, 마케팅에 관해 상세한 내용을 담았다. 로로북스는 네이버 플레이스, 쇼핑몰,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 전반을 전자책으로 출간할 예정이다.

#4. 건기식업계, 키덜트 겨냥 마케팅 경쟁
최근 주류 소비자로 성장한 키덜트를 겨냥해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로 호감을 사는 ‘큐렌들리’ 마케팅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건기식 업계도 인기 캐릭터 IP와 협업하거나 자체 캐릭터를 내세우는 등, 캐릭터가 주는 재미와 신선함으로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 호텔스컴바인, 개인정보 유출 과징금
호텔스컴바인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1억 원 넘는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개인정보 유출 조사 과정에서 예약 플랫폼의 시스템 설계 오류가 드러났기 때문이다. 해커는 이러한 허점을 노려 한국 이용자 1246명의 정보를 유출했다.

#6. 혼사남 늘자 세제 광고도 남성천하
한때 주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세제 광고를 남성 모델이 점령했다. 세제 시장도 과거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액체세제 중심에서 남성까지 겨냥한 캡슐세제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실제 남성 1인 가구는 여성 1인 가구보다 수와 비중이 모두 증가세다.

#7. 크롬 모바일 앱 5가지 기능 업데이트
구글이 자사 웹 브라우저, 크롬 모바일 앱에 도입할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우선 장소를 검색할 때 크롬 액션을 연동해 연락처·길찾기·리뷰 확인이 쉬워진다. 그 외에 주소표시줄 디자인 변경, 검색어 제안, 인기 검색어 노출, 라이브 스포츠 카드 설정 기능 등이 있다.

#8. 한국인 88%가 유튜브 이용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한국인 88%가 유튜브 앱을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대 남성이 하루 평균 1.8시간 이상 시청하면 가장 많은 이용 시간을 기록했다. 유튜브 이용자가 늘면서 유튜브 뮤직 이용자도 증가하는 추세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