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9월 25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9-25 10:40
조회
6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ough times never last, but tough people do. 힘든 시간들은 절대로 오래가지 않지만, 강인한 사람들은 오래 간다.(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1. 틱톡, 연내 신규 창작자 수익모델 출시
틱톡이 오는 4분기 중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신규 플랫폼 ‘틱톡원’을 선보인다. 틱톡은 틱톡원은 브랜드와 협업, 스폰서십 등 모든 수익화 프로그램을 모아둔 ‘올인원’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또, 리워드 기준을 팔로워 기준 1만 이상으로 낮출 예정이라고도 말했다.

#2. CU, 가성비 화장품으로 잘파세대 공략
CU는 3000원대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해 잘파세대를 겨냥한 H&B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 가성비 뷰티 트렌드가 지속됨과 더불어 10대~20대에게 편의점이 주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3. 티맵, 맛집 추천으로 네이버 이길까
내비게이션 ‘티맵’이 맛집·카페 등을 추천하는 신규 서비스를 내놓고, 네이버와 경쟁에 본격 돌입한다. 실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성을 높여 장소 추천 시장을 잡는다는 구상이다. 티맵은 향후 사업주가 장소 상세 페이지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비즈플레이스’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4. X, 차단 기능 폐지…공개 게시물 열람 가능
X(옛 트위터)에서 차단 기능이 폐지될 전망이다. 사용자는 차단해도 공개 게시물은 여전히 열람 가능해진다. 일론 머스크의 결정에 스토커나 자신을 괴롭히는 자, 특정 브랜드 또는 홍보 광고를 차단했던 사용자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5.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시범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맞아 9900원짜리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를 10월부터 3개월간 시범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는 제조 음료 및 푸드 30% 할인 및 배달·배송비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인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6. 구글·애플, 수수료 갑질에 국내 개발사 고통
구글·애플이 국내 앱 개발사에 최대 30%의 인앱 결제 수수료를 부과하며 독점적 지위를 악용하고 있다. 2021년 인앱 결제 강제 금지법이 시행되었으나 실질적인 변화는 미미하다. 국내 기업들은 보복 우려로 손해배상 청구도 어려운 상황이다.

#7. 정부, 카카오톡 잦은 장애에 현장 점검 착수
최근 5개월 새 다섯 차례 서비스 장애를 일으킨 카카오톡에 대해 정부가 세 번째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과기정통부는 재발 방지 대책 점검과 미흡 사항 시정을 요구할 계획이다. 현장 점검 결과에 따라 과징금 부과 등 제재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