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It does not matter how slowly you go as long as you do not stop.멈추지 않는 한,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중요 하지 않다.-공자 Confucius(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1. 네이버, ‘피드메이커’ 프로그램으로 블로그 창작 지원
네이버는 블로그 창작자들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는 ‘피드메이커’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참가자는 매월 10개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하고, 다양한 리워드와 교육을 받는다. 모집은 27일까지 진행되며 총 700명을 선발한다.
#2. 치지직, MAU 200만 돌파…시장 안착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MAU 200만 명을 기록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현재 치지직은 스트리밍 콘텐츠를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 게임 외의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확장해 더 많은 이용자를 유입시킨다는 목표다. 단, 빠른 성장 이면에 선정적 콘텐츠 문제 해결은 과제로 남아있다.
#3. 대형마트도 ‘반값 뷰티’…유통가 뷰티 경쟁 가열
롯데마트, 이마트 등 오프라인 대형마트까지 가성비 뷰티 제품을 내세우며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CJ올리브영과 타깃층을 달리하고 상품기획(MD)과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가성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4. GS25, 반값택배 고도화
GS25는 반값택배 서비스에 ‘QR 간편 예약접수’와 ‘받는 사람 셀프 정보입력’ 기능을 추가했다. 반갑택배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편리성과 보안을 강화했다. 저렴한 요금과 전국 매장 인프라를 내세운 GS25의 반값택배는 이달 말 기준으로 누적 이용 건수 4000만 건을 돌파할 전망이다.
#5. 역직구 시장, 국내외 플랫폼 K-셀러 모시기 경쟁
알리익스프레스가 역직구 셀러에게 향후 5년간 수수료·보증금 무료라는 파격 조건을 내건 가운데, 국내외 플랫폼들의 역직구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K-콘텐츠 인기 등에 힘입어 국내 상품에 대한 해외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크로스보더 물류 고도화까지 더해져 역직구 시장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6. 이커머스 업계, AI 고객 서비스 활용 증가
이커머스 업계에 챗봇과 리뷰 요약 등 AI를 활용한 고객 소통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티메프 사태로 이커머스 시장 재편기에 접어든 만큼 생성형 AI를 활용한 차별화 서비스로 모객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7. 카카오,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카카오는 ‘프로젝트 단골’을 통해 1:1 방문 튜터링 교육과 무료 마케팅을 지원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카카오는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진행해 채널 개설 수를 늘리거나 라이언의 단골거리 방문 콘텐츠 등을 제작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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