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2월 2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2-08 16:03
조회
8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way to love anything is to realize that it might be lost. – G.K. Chesterton
어떤 것이든지 사랑하게 되는 방법은 이를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는 것이다. – G.K. 체스터턴(케이모스트제공)

#1. 네이버, 인기글 스마트블록 개편… 맞춤형 검색 고도화
네이버가 인기글 스마트블록을 새롭게 선보이고 네이버 통합검색 내 VIEW 영역 검색 결과를 스마트블록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검색은 기존 뷰 영역을 스마트블록으로 통합하고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더욱 세분화해 주제에 따른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개편한다.

#2. 뷰티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매거진 서비스의 누적 조회수가 1년 만에 107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개설된 매거진은 올리브영 앱 내의 콘텐츠 서비스다. 올리브영의 전문 에디터가 기획한 뷰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과 화보 등 콘텐츠로 제공한다. 지난 1년간 230여 편의 콘텐츠가 발행됐다.

#3. 쇼케이스 광고, 네이버 광고수익 구원투수로 등판
네이버가 1일 단가 5000만 원에 달하는 쇼케이스 광고를 정식 출시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네이버는 광고사업 확장을 위해 쇼케이스 광고뿐만 아니라, 생성형 AI가 결합된 광고 클로바 포 애드 등의 점검을 이어가고 있다. 쇼케이스 광고는 올해 상반기 안에는 준비가 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4. 네이버 클로바X, 컬리·원티드·트리플과 서비스 연계
네이버는 클로바X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컬리, 채용 플랫폼 원티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과의 스킬 연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클로바X는 이번 업데이트로 네이버 자체 서비스인 네이버쇼핑과 네이버여행, 지난해 11월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에 이어 스킬을 더욱 고도화했다.

#5. 유튜브 성공 방식 따른다… 이커머스의 달라진 생존전략
이커머스 업계가 젊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의 성공 방정식을 활용해 매출 부진을 타개하고 있다. 11번가는 30초 안팎의 숏폼 형태로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 서비스를 개시했다. 홈쇼핑 업계는 TV 밖 수익창구를 유튜브에서 찾았다.

#6. 아임웹, 브이리뷰 리뷰 서비스 연동
아임웹은 리뷰 마케팅 서비스 브이리뷰를 연동해 브랜드 운영사가 편리하게 리뷰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브이리뷰 연동을 신청한 후 위젯으로 선택해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

#7. 11번가, AI가 판매자 도와주는 서비스 출시
11번가가 AI로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AI셀링코치’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판매자 회원에게 ‘셀러 애널리틱스’를 통해 제공하던 분석 데이터에 11번가의 검색어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AI분석 리포트 아이템찾기, 상품진단하기를 추가한 것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