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짧은 영어 :
As far as I can go
무언가에 대한 한계에 도달했다면, 이 표현을 사용해, 더는 못 해주겠다는 뜻을 정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We can offer a 10% discount, but that’s as far as we can go.우리는 10% 할인을 제공할 수 있지만, 그게 저희의 한계입니다.
“Far”는 상황에 맞게 “high,” “low” 또는 다른 형용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fter discussing it with my supervisor, $30 per pound is as low as I can go.
제 담당자와 논의한 이후로, 파운드 당 30달러가 제 한계입니다.
(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1. 구글·네이버 등, 실시간 상담 의무화…고객 불편 해소
앞으로 구글, 네이버, 카카오, 메타 등 주요 부가통신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실시간 상담을 제공해야 한다.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안 통과에 따라 하루 1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사업자는 온라인·ARS 상담을 병행하고, 실시간 상담을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또한, 3영업일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2. 온라인쇼핑 242조원 돌파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42조 원을 넘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음식 배달(10.9%)과 음·식료품(14.8%) 거래가 크게 늘었고, 해외직구는 19.1% 증가해 7조 9583억원에 달했다. 특히 중국 직구 시장은 48% 성장하며 전체 해외직구의 60%를 차지했다.
#3. 유튜브, AI 시대 맞아 광고 매출 신기록 경신
유튜브가 2024년 4분기 광고 매출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알파벳에 따르면 유튜브의 4분기 광고 매출은 104억 7,300만 달러(약 15조 2036억 원)로 전년 대비 13.8% 증가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치다. 미국 대선이 광고 수요를 견인하며 주요 성장 요인으로 작용했다.
#4. 구글 AI ‘제미나이’에 광고 도입 검토
구글이 AI 제미나이에 광고 도입을 논의 중이다. 구글 CEO는 실적 발표에서 광고 도입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며 사용자 경험을 우선하면서도 광고가 전략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올해 내 광고 도입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5. 메타, AI 생성 광고 라벨링 확대 추진
메타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AI로 제작된 광고 콘텐츠에 대한 라벨링을 확대한다. 기존 자사 AI 도구뿐만 아니라 오픈AI·구글 등 타사 생성 AI로 제작된 이미지에도 라벨을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AI 생성 인간 이미지에는 더 눈에 띄는 표시가 부착된다.
#6. 美, 소액면세 폐지 가능성… K뷰티·K푸드 역직구 타격 우려
미국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 역직구 시장이 지난해 42% 성장하며 중국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미국에서 소액 면세 폐지를 추진하면서 K뷰티·K푸드 업계에 직격탄이 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특히 미국 내 K뷰티는 면세 혜택이 사라지면 가격경쟁력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7.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출품작 접수 시작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는 오는 6월 16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마케팅 혁신을 조명하는 ‘피봇’ 부문을 신설했으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문화적 맥락을 반영한 ‘컬처 앤 콘텍스트’ 부문도 추가했다. 수상작은 8월 해운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