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3월 7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3-07 10:14
조회
8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Money is like gasoline during a road trip. You do not want to run out of gas on your trip, but you ‘re not doing a tour of gas stations. – Tim O’Reilly돈은 자동차 여행의 휘발유 같은 것이다. 여행 중에 휘발유가 떨어지는 것을 원치 않지만, 주유소를 위한 여행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 팀 오라일리(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네이버페이, 작년 결제액 43조 돌파
간편 결제 시장에서 네이버페이가 경쟁사인 카카오페이 및 토스와 격차를 벌리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지난해 처음으로 서비스 이용금액 40조 원을 돌파했다. 핀테크 업계에서는 쇼핑 플랫폼을 갖춘 네이버 인프라 위에서 공격적인 고객 보상 혜택까지 제공한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2. 쿠팡, 한 주소로 3개 판매, 배송비도 3배
쿠팡이 최근 로켓그로스 입점 셀러들을 대상으로 상품 배송비를 수량별로 부과해 논란이 일고 있다. 묶음배송과 합배송이 가능한 상품임에도 1개당 배송비를 부과하는 것은 플랫폼 기업인 쿠팡의 ‘횡포’라는 것이 셀러들의 주장이다.

#3. 2024 웹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인터넷 서비스 트렌드 분석 및 전망을 주제로 2024 웹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오는 3월 27일, 웹어워드코리아 2023의 수상작 중 혁신적인 웹사이트의 구축 사례 및 서비스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인터넷서비스 환경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망한다.

#4. 11번가, 우주패스 신규 가입 중단하고 몸집 줄인다
오는 4월부터 우주패스 미니·슬림 상품 신규 가입이 중단된다. 11번가는 매각을 재추진하면서 지난해부터 체질 개선에 열을 가하고 있다.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 효력 다한 데이 마케팅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유통업체들이 각종 관련 제품들을 앞다투어 내놓지만 정작 현장에선 불만 섞인 목소리가 나온다. 전반적인 소비심리 위축이 기념일 문화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유통업계가 판매 증진을 위해 애용하던 데이 마케팅도 약발이 다했다는 것이다.

#6. 2월 이용자 최다증가앱 알리, 틱톡라이트는 119% 급증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알리익스프레스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사용자는 한 달간 60만 명(11%)이 늘었다. 상위 10위권 내에서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앱은 틱톡라이트였다. 틱톡라이트의 이용자 수는 지난달 37만 명, 119%가 급증했다.

#7. 구글, 검색 결과 개선… 저품질 콘텐츠 없앤다
구글이 검색 결과에서 몇 가지 새로운 변경 사항을 적용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웹에서 질 좋은 콘텐츠만 노출시키고, 검색 결과를 조작하려는 이들을 막으며 검색 환경을 의미 있게 바꿀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