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3월 11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3-12 10:34
조회
7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only thing worse than starting something and failing … is not starting something. – Seth Godin무언가를 시작하고 실패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아무것도 시작하지 않는 것이다. – 세스 고딘(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네이버, 웹툰 IP 활용한 신규 디스플레이 광고 출시
네이버는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원화컷 활용 DA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브랜드사가 협업 희망하는 네이버웹툰 작품의 IP를 광고 모델로 활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이다. 신규 상품의 경우 네이버웹툰은 물론 네이버 서비스 전반에 DA를 집행할 수 있다.

#2. 쿠팡과 결별한 CJ, 알리와 전격 손잡아
CJ제일제당이 알리익스프레스와 손을 잡았다. ‘반 쿠팡’ 연대의 대표 주자인 CJ제일제당이 알리와 공동전선을 펼침에 따라 이커머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알리는 CJ제일제당이 입점한 기념으로 햇반과 만두 등 인기 제품에 대해 최대 70% 이상 할인 판매에 나섰다.

#3.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개최
오는 27일부터 양일간 코엑스에서 한·미·일 마케팅 리더 2000 명과 주요 석학 및 기업인이 참여하는 ‘알바트로스 컨퍼런스’가 열린다. 본 행사는 행사 파트너사인 아이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4. 쿠팡, 유튜브 콘텐츠 사업 뛰어든다
쿠팡이 유튜브 예능 채널을 개설하며 콘텐츠 사업을 강화한다. 신사업으로 꼽히는 OTT서비스 쿠팡플레이의 수익이 기대만큼 빠르게 올라오지 않자 내놓은 사업 전략으로 풀이된다. 최근 쿠팡은 유튜브에 웹 예능 콘텐츠 채널 ‘팡앗간’을 개설했다.

#5. 존재감 드러내는 롯데온, 1년 새 이용자 껑충
롯데그룹의 이커머스 롯데온이 연일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조용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1월 롯데온의 월간순이용자는 250만 명으로 1년 새 20% 이상 급증했다. 특히 경쟁사로 분류되는 신세계 SSG닷컴(205만 명)을 큰 폭으로 제치며 눈에 띄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6. 메타, 동영상 AI 추천시스템 개발
메타가 자사가 운영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전체 동영상을 추천할 수 있는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거대 플랫폼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앱 체류시간 증가를 위해 초개인화 경험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7. 빅테크, 제3자 앱 허용하고 수수료 낮춘다
EU 전역에서 빅테크를 규제하는 디지털 시장법(DMA)이 전면 시행되면서 빅테크 기업들의 서비스에도 변화가 생겼다. 애플은 아이폰에 제3자 앱스토어 설치를 허용했다.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기기를 처음 설정할 때 구글 검색 엔진이 기본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는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