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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21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3-21 08:26
조회
6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Nelson Mandela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은 넘어지지 않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매번 일어선다는 데 있다. -넬슨 만델라(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미국 퇴출 위기의 틱톡
미국 하원은 안보 우려를 이유로 틱톡을 미국 앱스토어에서 퇴출시키는 ‘틱톡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바이트댄스가 6개월 내 틱톡을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 틱톡 이용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틱톡의 지난해 미국 내 매출은 160억 달러를 기록했으나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는 못하고 있다.

#2. 문자와 함께 활용…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출시
카카오는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문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대화 콘텐츠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3. 네이버, 일본에서 커머스 발 뺀다
네이버가 3년 전 야심 차게 오픈한 일본 커머스 플랫폼 ‘마이스마트스토어’ 사업을 접기로 했다. 9200만 명이 이용하는 일본의 국민 메신저 ‘라인’을 등에 업고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낸 건데, 시장을 선점한 라쿠텐과 아마존의 벽을 넘지 못하고 결국 철수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4. 제일기획, 아시아 1위 광고회사 탈환
제일기획이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에서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에서 아시아 1위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올해 발표된 랭킹에서 제일기획은 세계 광고회사 중 12위에 올랐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이후 3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탈환했다.

#5. 11번가, 판매자 통합물류 서비스 ‘슈팅셀러’ 출시
11번가가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자체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팅셀러’를 출시한다. 판매자가 11번가 물류센터에 제품만 입고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의 물류 전 과정을 대행해 준다. 쿠팡의 로켓그로스나 G마켓의 스마일배송과 유사한 오픈마켓 물류 사업 모델이다.

#6. 구글, 얼굴 사진 움직이는 AI ‘브이로거’ 공개
구글이 스틸 사진 한 장으로 사람들이 말하고, 몸짓을 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실감 나는 동영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인공지능 브이로거(VLOGGER)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주어진 음성에 맞춰 정확한 입 모양을 생성하는 것은 물론 표정이나 머리 움직임, 손짓 등까지 생성할 수 있다.

#7. SKT, 구독형 AI 콜센터·AI 카피라이터 출시
SK텔레콤이 AI 기반 B2B 사업 확장에 나섰다. SKT는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인 ‘SKT AI CCaaS’와 광고문구를 자동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 서비스를 각각 출시했다. AI 카피라이터는 월 수 만 건 이상 광고문구를 생성할 수 있고 고객사 플랫폼에 연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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