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4월 8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4-08 10:34
조회
5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Life can only be understood backwards; but it must be lived forwards._Soren Kierkegaard
인생은 거꾸로만 이해되지만 앞으로 살아야 한다._쇠렌 키에르케고르(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구글, CRM 기업 허브스팟 인수 타진
구글이 기업가치가 350억 달러에 달하는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허브스팟 인수에 나선다는 보도가 나왔다. CRM 역량 강화로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인수가 이뤄질 시 구글 출범 후 최대 규모 인수합병이 될 전망이다.

#2. 마케터가 주목하는 마케팅 채널 1위는 구글
에이비일팔공이 발표한 2024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주요 기업 마케터들이 올해 가장 주목하는 마케팅 채널로 구글을 꼽았다. 이어서 메타(42%), 네이버(40%), 카카오(31%), 토스(24%), 당근(12%) 등이 현직 마케터들이 가장 주목하는 채널로 파악됐다.

#3. 네이버, 중소상공인 성장 지원… 거래액 2배 이상 증가
네이버가 중소상공인의 사업 성장을 위해 시작한 ‘스몰 브랜딩 지원’ 사업의 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에서 SME가 브랜드 IP를 구축하고 브랜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하고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는 등 양적∙질적 성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4. 에이블리, 쇼핑몰 전용 AI 프로필 출시
에이블리가 쇼핑몰 상품을 온라인에서 가상 시착해 볼 수 있는 쇼핑몰 전용 AI 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평소 시도해 보지 않거나 관심 있는 스타일을 간접 체험 해봄으로써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5. 카카오톡 펑, 짧은 소식지 ‘요즘 춘식이’를 연재한다
춘식이가 에디터로 변신해 춘식이의 일상과 카카오프렌즈의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로, 펑 게재 시점부터 48시간 동안 볼 수 있다. 펑은 이용자가 사진·영상 등을 올리면 24시간 이후 사라지는 서비스로 지난해 9월 출시됐다. 다만, 카카오는 별다른 이용자 호응이 없어 고심하는 것으로 보인다.

#6. Z세대 10명 중 7명, 구직 시 네이버보다 유튜브
Z세대는 유튜브를 통해 취업 정보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하는 취업 콘텐츠는 사옥 투어 등 기업 소개 콘텐츠였다. 이어 네이버가 57%로 2위, 구글이 32%로 3위를 차지했다.

#7. AI가 만든 이미지처럼 보이게 않게 하려는 광고 업계
광고 분야에서 생성형 AI는 제작 프로세스 속도를 올리고 개인화된 광고를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매끄러운 이미지를 만들기에는 부족하다는 평가다. 이에 일부 마케팅 회사들은 생성된 이미지가 AI가 만든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전문가들과 협력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