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4월 26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4-26 08:18
조회
3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A day without laughter is a day wasted..웃음 없는 하루는 낭비한 하루다.익명(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질문 마감 기능 없애고, 멀티 답변… 네이버 지식인 개편
네이버는 지식인 개편을 통해 질문 마감 기능 종료 및 멀티 답변 채택, 무제한 추가 질문·답변, 답변 투표 기능 등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서로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지식 커뮤니티’로 성장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 윈도 11 시작 메뉴에 광고 생겼다
MS가 윈도 11 시작 메뉴에 광고 기능을 정식 도입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MS는 이번 주 사용자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정식 배포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윈도 11 시작 메뉴에 MS가 추천하는 MS 스토어 앱이 표시된다.

#3. 구글 크롬, 서드파티 쿠키 폐지 계획 내년으로 연기
구글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던 계획을 2025년으로 연기했다고 외신이 전했다. 구글은 쿠키 제거 일정을 연기하려는 이유로 관련 업계 및 개발자들의 피드백 조정 과정 중 발생한 일련의 문제를 들었다.

#4. 롯데온, 내일온다 론칭하고 빠른 배송 경쟁 합류
롯데온이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다’를 론칭한다. 배송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업계에서 점유율을 키우기 위한 행보다. 롯데온은 현재 론칭한 지 4년째지만 업계의 후순위에 머물러 있다. 이에 따라 익일배송 전용 상품과 자체·단독 상품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5. 셀러 모시기에 드라이브 건 G마켓
최근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판매자에 대한 지원책과 혜택을 늘려가며 셀러 모시기에 나선 가운데, G마켓이 최고 수준의 판매 지원책을 내걸었다. 셀러 영입에 나선 알리익스프레스 등에 대응하는 조치로 해석된다.

#6. 토종 OTT 앱 사용자 점유율, 외산 OTT 넘었다
티빙·쿠팡플레이·웨이브 등 국산 OTT 앱 사용자 점유율이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외산 OTT를 넘어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내 OTT 앱 전체 사용자 수는 약 2019만 명으로, 평균 1.8개의 OTT 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7. 허위광고 방치… 사기 피해자들, 메타 제소
일본에서 페이스북 등 SNS의 유명인 사칭 허위 투자 광고에 속은 피해자들이 메타 일본 법인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메타가 광고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를 조사할 의무가 있지만 이를 게을리했다며 약 2300만 엔을 배상하라고 요구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