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5월 8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5-08 10:37
조회
3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Success is not final; failure is not fatal: It is the courage to continue that counts-Winston S. Churchill성공은 종점이 아니며,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용기이다.-윈스턴 처칠(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유튜브의 실험, AI가 최고의 장면 찾아준다
구글 유튜브가 그동안 미국 내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해 왔던 점프 어헤드(Jump ahead) 기능을 새 실험 기능에 공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유튜브 동영상에서 AI와 시청 데이터가 결합된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 장면을 찾을 수 있다.

#2. 다음 검색 4% 붕괴
한때 국내 검색 시장 점유율 40%대로 1위를 기록했던 포털 다음의 검색 엔진 점유율이 곤두박질쳤다. 지난달 검색 점유율은 1년 6개월 만에 4% 대가 붕괴됐다.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다음의 지난달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은 3.72%로 나타났다. 4.6%를 기록했던 전달보다 0.88% 포인트 하락했다.

#3. 네이버 AI 전략··· 검색·커머스·광고·웹툰에 본격 탑재한다
네이버가 올해 AI를 검색·커머스·광고·금융·웹툰 등 서비스 전반에 적용한다. 다방면의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한 취지로 해석된다. B2B 시장을 공략하며 본격적인 수익 창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하이퍼클로바X 기반 생태계를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4. 플레이오토, 토스 공동구매 연동서비스 오픈
커넥트웨이브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토스와 사업협력을 통해 토스 공동구매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토스 공동구매 서비스 ‘셀러 어드민’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셀러가 판매 중인 상품을 자동으로 등록해 준다.

#5. 직장인들, 숏폼은 유튜브·인스타로 본다
응답자의 27.4%가 숏폼에 중독됐다고 대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순이었다. 3~5년 차가 40.4%로 ‘중독이다’라고 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 뒤이어 6~8년 차가 33%, 0~2년 차가 29.7% 순이었다. 남성 21.0%, 여성 35.4%가 숏폼 중독이라 답했다.

#6. 나스미디어, 구글 광고 재판매사 됐다
나스미디어는 구글의 MCM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의 MCM 공식 파트너사란, 모바일 앱·웹사이트 등에 광고 지면을 보유한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구글 광고 리셀러다.

#7. 구글, 딥페이크 음란물 제작앱 광고 금지
최근 구글은 광고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이달 30일부터 딥페이크 음란물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이트나 앱의 광고를 금지한다고 알렸다. 구글 측은 딥페이크 관련된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즉시 구글애드 계정이 정지되며 다시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된다고 강조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