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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12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1-12 19:27
조회
5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 – Nelson Mandela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은 넘어지지 않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매번 일어선다는 데 있다. – 넬슨 만델라(케이모스트제공)

#1. 직장인 46%, 생성형 AI 써봤다
1~3년 차 직장인들은 3명 중 1명 꼴로 생성형 AI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지만 15~17년 차 이용경험은 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연차 직장인들이 정보 검색과 보고서 작성 등 생성형 AI를 활용할 업무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 메타, 페이스북 로그인 시 타사 행태정보 수집 중단
메타가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 이용 시 타사 행태정보 자동 수집을 중단키로 했다. 타사 행태정보는 이용자의 다른 사업자 웹사이트 및 앱 방문‧사용 이력, 구매‧검색 이력 등 이용자를 파악‧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활동정보다. 개인정보위 조사 과정에서 위법 소지를 인정하고 자진 시정한 것이다.
#3. 치협, 치과 광고에 ‘수면 임플란트’ 금지 방침 유지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가 치과 의료광고에 ‘수면 임플란트’ 사용 금지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 일부 치과의사들이 내과 등에서 하는 ‘수면 내시경’을 의료광고에 쓸 수 있는 것처럼 이 용어도 허용해 달라고 요구한 데 대한 논의 결과다.

#4. 디지털 크리에이터 70%는 매출 5억 미만
디지털 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에서 10곳 중 약 7곳은 매출액이 5억 원 미만 영세 사업체이며, 10명 중 6명 이상 꼴로 30대 이하 청년이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 실태조사 결과 국내 사업체 수는 11,123개이며 매출액은 4조 1,254억 원으로 집계됐다.

#5. AI 챗봇 사고파는 ‘GPT스토어’ 열렸다
오픈AI가 챗봇을 사고팔 수 있는 ‘GPT스토어’를 출시했다. 개발자와 플랫폼 간 수익 배분 방식은 3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챗GPT 플러스 개인고객과 기업 고객만 예시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유료 구독 개인과 기업 고객은 챗봇 빌더 ‘GPTs’를 통해 챗봇을 만들어 GPT스토어에 업로드할 수 있다.

#6. 글로벌 모바일 광고시장 450조 원
글로벌 모바일 앱 경제 규모가 지난해 700조 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광고 시장 규모는 450조 원에 육박했고, 올해 530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됐다. 앱 스토어 지출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225조 7200억 원을 달성했다.

#7. 택배 과대포장 규제 대응책 마련에 분주
4월 말부터 정부가 ‘택배 과대포장 규제’를 시행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쿠팡, 쓱닷컴, G마켓, 컬리 등 이커머스 업체들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택배 과대포장 규제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보내기 위한 일회용 포장은 포장공간비율이 50% 이하, 포장 횟수는 1회 이내여야 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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