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5월 29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5-29 18:31
조회
4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less their ability, the more their conceit.-Ahad Ha-am능력이 부족할 수록 자만심이 더 강하다.-아하드 하암(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사내 메신저 열람 된다 vs 안 된다
강형욱 씨가 사내 메신저 내용을 감시했다는 전 직원들의 폭로가 나오면서 업무용 협업툴(메신저) 열람 여부에 논란이 일고 있다. 업무 플랫폼 제공 회사들은, 특정 정보를 열람하려면 구성원들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 배달의민족 멤버십, 배민클럽 오픈
우아한형제들은 28일부터 무료 배달을 받을 수 있는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을 운영한다. 배민클럽 표시가 있는 가게에서 알뜰배달은 배달비 무료, 한집배달은 배달비 할인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3. 정부, 무차별 이메일 수집에 제동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는 포털사이트 카페의 소스코드에서 무단 추출한 이메일 주소로 스팸메일을 발송할 경우 발송자에게 손해배상 책임을 부과할 수 있다는 판단을 내렸다.

#4. 허위·과장광고 여에스더 무혐의…불송치 결정
건강기능식품을 허위·과장 광고한 혐의로 고발됐던 가정의학과 전문의 겸 방송인 여에스더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 결론을 내렸다. 여 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질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허위·과장광고한 혐의를 받았다.

#5. 가정의 달 행사 끝나고 PC·오디오 거래액 증가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에 따르면, 기기 거래액이 전 월 같은 기간 대비 CPU는 99%, RAM은 80%, SSD는 21%, 노트북과 오디오/하이파이 기기는 각각 9%, 12% 증가했다. 여러 가정의달 행사 때문에 미뤘던 대기수요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6. 대전, 식품 부당광고 사례집 발간·배포
대전 중구에서 식품 부당광고의 구체적인 사례를 모은 책자를 발간‧배포한다. 주요 내용은 질병 예방 및 치료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 식품을 의약품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거짓‧과장‧기만 광고 등이다.

#7.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통장 출시
케이뱅크에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통장’을 출시했다.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17세 이상 개인사업자를 위한 수시입출금식 통장이다. 연 0.1%의 기본 금리를 제공하고, 플러스박스를 추가 가입하면 연 2.3%의 금리 혜택을 10억 원 한도까지 받을 수 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