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Fall 7 times, stand up 8. 7번넘어져도 8번 일어나라.익명(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日 매각 이슈에 국내 라인 설치 급증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5월 셋째 주 라인 앱 신규 설치 건수는 6만1640건으로 카카오톡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라인을 일본에 빼앗길 수 있다는 우려와 카카오톡의 먹통 사태가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
#2. 알·테·쉬 광고 두고 딜레마에 빠진 네이버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C커머스 광고를 두고 네이버가 딜레마에 빠졌다. 이들 광고를 받으면서 광고 매출은 늘었지만, 장기적으로는 네이버 커머스 부문에 위협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 1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2조2000억 원으로 직전 분기보다 2000억 원 감소했다.
#3. 대형마트 영업시간 완화…새벽배송 할까·말까
서울시 서초구가 7월부터 대형마트 영업시간 규제를 완화한다. 새벽 영업이 가능해짐에 따라 대형마트들도 새벽배송 사업에 뛰어들 수 있게 됐다. 다만 아직 서초구에 한한 조치인 만큼 당장 도입하기에는 조심스럽다는 입장이다.
#4. 건기식 업계…정기 구독·맞춤형 서비스 활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이 활발하다.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거나 정기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고 맞춤형 영양제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에 나섰다.
#5. 유튜브,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 시간 34% 차지
지난 4월 한국인의 유튜브 사용 시간은 1021억 분으로, 전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카카오톡 10.7%, 인스타그램 6.9%, 네이버 6.6%, 틱톡 2.0%, 네이버 웹툰 1.6%, X 1.6%, 티맵 1.4%, 넷플릭스 1.3% 순이었다.
#6. 지난해부터 AI 이미지 이용한 가짜 정보 급증
구글과 듀크대 연구팀 등 논문에 따르면, 2023년 초부터 AI가 생성한 가짜 이미지가 크게 늘었다. 기점이 된 것은 지난해 3월 프란치스코 교황이 흰색 롱패딩을 입은 가짜 사진이 소셜미디어에 퍼진 때부터다. 이후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지는 허위 정보와 비슷한 수준으로 수가 늘었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7. 강릉시, 불법 유동광고물 청정지역 시범 운영
강릉시가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오는 6월 3일부터 불법 유동광고물 청정지역을 시범 운영한다. 대상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은 터미널과 강릉역이고, 유동광고물은 입간판,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이 해당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