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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3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6-13 08:49
조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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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road to success and the road to failure are almost exactly the same.Colin R. Davis성공하는 길과 실패하는 길은 거의 같다.콜린 데이비스(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LGU+, 인스타에 익시 더한다
LGU+는 메타와 협력해 인스타그램 릴스에 자체 AI ‘익시’ 접목을 추진한다. 익시가 기존 TV 광고 등 가로형 영상의 키프레임을 자동으로 분류해 이를 세로형 영상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제작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방침이다.

#2. 무신사, 입점사 할인율 꼼수 막는다
무신사가 고할인 판매 상품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할인율을 높이기 위해 최초 판매가를 인상하는 눈속임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신제품에 곧장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오랜 기간 상시적 고할인 판매를 하는 행위도 점검할 예정이다.

#3. 당근, 기업 마케터 상대 광고 웨비나 개최
당근은 마케터를 대상으로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를 개최한다. 당근 전문가모드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이번 웨비나에는 상품별 성공사례 바탕의 최적화 tip 및 신규 업데이트 기능을 소개하고, 사전 테스트 결과와 효과를 공개한다.

#4. 구글, 스마트TV 대상의 광고 네트워크 출시
구글이 구글TV를 비롯한 스마트TV에 타깃 광고를 게재하는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를 출시했다. 구글TV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주는 약 125개 이상의 실시간 채널에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를 배치할 수 있을 전망이다.

#5. 카카오, 첫 자체 데이터센터 공개
카카오가 첫 자체 데이터센터를 공개했다. 과거 서비스 장애 당시 미비하다고 지적을 받은 화재대응시스템 및 이중화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한편 카카오는 제2 데이터센터 설립을 위한 부지 선정을 진행 중이다.

#6. 챗GPT 유사 앱 다운로드 피해 사례 증가
챗GPT와 로고, 이름 등을 유사하게 만든 앱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소비자들이 혼동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일부 유사 앱은 챗GPT로 오인하게 만들어 결제를 유도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7. 식약처, 성장호르몬제제 과대광고 점검
식약처는 성장호르몬제제의 오남용과 과대광고를 막기 위해, 관련 의료기관과 약국의 광고를 집중 감시할 계획이다. 성장호르몬제제는 특정 환자에게 사용되나, 키 크는 주사로 잘못 알려져 불필요한 처방이 증가하고 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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