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온라인유통센터

INSIGHT

유통 트렌드

2024년 7월 1일 마케팅 뉴스 클리핑

작성자
kimyoungcheol
작성일
2024-07-01 08:53
조회
3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Every wall is a door. Anonymous모든 벽에도 문이 있다.
익명(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1. 아마존, 초저가 섹션 만든다
아마존이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쉬인처럼 20달러 이하 초저가 제품 전용 섹션을 만든다. 경쟁사처럼 중국에서 제품을 직수입해 미국에 판매하는 전략이다. 웹사이트 첫 화면을 개선해, 브랜드 없이 20달러 이하 초저가 제품 위주로 구성하는 방식이 될 전망이다.

#2.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추가
유튜브가 프리미엄 가입자를 대상으로 새 기능을 선보였다. 쇼츠를 볼 때 다른 앱으로 이동해도 끊김이 없이 볼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과 동영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순간으로 건너뛰는 기능 등이다. 한편, 유튜브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으로 알려졌다.

#3. 퍼플렉시티, 구글 대항마 될까
오픈AI 출신 엔지니어들이 만든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가 구글과 같은 기존 검색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투자 유치를 이어가고 있다. 간결하고 직접적인 답변, 신뢰성 있는 정보 출처 제공으로 올해 5월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발표한 챗봇 사용성 평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4. 인스타, 소수 시청자 대상 라이브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소수의 친구에게만 라이브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사용자가 선별한 친구 목록에만 라이브 방송을 공개하는 기능으로, 최대 세 명의 다른 계정이 함께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 소수의 사람들에 집중해 개인화되고 사적인 사용 용도를 강조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5. 소셜 앱 수익 1위는 틱톡, 한국은 유튜브
센서타워의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소셜 앱의 다운로드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인앱구매 수익은 전년 대비 19%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글로벌 소셜 앱 수익 1위는 20억 달러를 돌파한 틱톡이었고, 한국에선 유튜브가 최대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6. 로블록스, 광고 매출 본격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BLX)는 몰입형 동영상 광고의 알파 테스트를 거쳐 올해 말부터 광고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로블록스는 지난해 4분기 DAU 7150만 명 중 약 58%를 차지하고 있는 13세 이상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계획이다.

#7. 스냅챗, 경고 메시지 기능 도입
스냅챗이 청소년 보호를 위한 경고 메시지 기능을 도입한다. 차단이나 신고받은 계정으로부터 청소년이 메시지를 받거나, 청소년이 일반적으로 위치하지 않는 지역에서 온 계정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표시할 예정이다. 스냅챗은 청소년 대상의 성 착취 및 사기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